작품의 세계관을 설명하기 위해 따로 글을 작성합니다... 그러니까 쥰연시 해주세요 (처절함)

캐릭터의 관계도 등을 설명하므로 원작과 본작의 스포일러가 약간 들어갑니다.

이미지가 많아서 스크롤이 기네요..

*본 포스팅에 사용된 이미지는 구입한 e북 원서에서 캡처했습니다. 역식자도 직접 했어요



하야테x블레이드


작품 세계관



위의 위키 읽어보시면 정보 다 얻으실 수 있지만, 귀찮은 분들을 위해서 핵심만 간단히 설명할게요.



본작의 배경은 <천지학원>이라는 중고일관교입니다.

전교생이 기숙사 생활이고, 기숙사는 2인 1실이고, 여학교예요.

레즈밭입니다. 여중생과 여고생이 가득한 레즈당고 소굴입니다. 정말 흥미가 가지 않나요^^????????

일단 원작의 작가님이신 하야시야 시즈루 님부터 20년 넘게 백합을 좋아해오신 분이니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천지학원에는 특수한 제도가 있는데, 바로 <검술특기생> 제도입니다. 줄여서 검기생이라고도 해요.

검기생들은 주기적으로 열리는 탈성전이라는 검술 대결에 참가하게 됩니다.

그리고, 탈성전에 참가하기 위해선 2인 1조로 페어를 맺어야 합니다.


페어를 맺은 파트너를 인우(刃友)라고 칭합니다.

인우 없이 혼자 탈성전에 참가할 수도 있긴 한데, 그럼 좋은 점이 하나도 없어서 혼자 다니려는 사람은 거의 없다고 보면 돼요.


인우를 맺기 위해선, 입회인 앞에서 계약서에 지장 찍고 서로의 은색 링을 교환해야 하며, 교환한 링은 검의 날밑에 뚫려 있는 구멍에 넣습니다.[각주:1] 

이 인우 관계는 깰 수도 있습니다. 팬덤에선 이혼이라고 부르조...^^

깨고 다른 사람이랑 다시 맺으면 재혼 ㅎ


인우를 맺기 전에 먼저 각자의 포지션을 정해야 합니다.

하늘(天), 땅(地)의 두 포지션으로 나뉘며, 간단히 말하면 하늘은 공격형, 땅은 수비형입니다.

하늘 포지션은 별 견장을 왼쪽 어깨에, 땅 포지션은 허리춤에 답니다. 검으로 상대의 별을 타격하면 승리하고 포인트를 얻습니다. 이를 '별을 빼앗는다'고 합니다. 승리 포인트가 많이 쌓이면 랭크가 상승합니다. (D→C→B→A→특A→S)

하늘의 검은 하늘의 별만, 땅의 검은 땅의 별만 뺏을 수 있습니다.


탈성전은 언제 열릴지 모르는 돌발적인 이벤트입니다. 심지어 수업 시간에도 열립니다(...). 다만 탈성전과 다음 탈성전의 간격은 길어도 일주일을 넘지 않아요. (꽤 자주 열리죠)

학생회의 미야모토 시즈쿠가 커다란 종을 주먹으로 때려 전교에 울리는데, 이것이 탈성전의 시작 신호입니다. 탈성전이 시작되면 곧바로 자기 랭크의 탈성전 구역으로 뛰어나가 자신의 인우와 합류하고, 대전 상대를 물색하여 상대와 서로의 검이 닿은 순간 탈성전이 성립되고 대전이 시작됩니다.


탈성전의 종은 3분 간격으로 총 5번 울리며, (첫 번째 종소리를 듣고 이동하는 시간까지 고려하면 시합 시간은 약 12분이 됩니다) 마지막 종이 울리면 탈성전이 종료됩니다.






여기 주인공은 얘예요






이름은 쿠가 쥰. 에로닌자입니다.

아... 얘는 그냥 위키 봐주세요 뭐 따로 설명할 게 없네(무책임

참고로 이 게임에서 1인칭 시점 주인공인 거지 원작 주인공은 얘 아니에욬ㅋㅋㅋㅋㅋㅋ!!! 쥰이 원작에서도 존재감이 끝내주긴 하지만!!!



본 게임의 공략(?) 캐릭터는 총 3명입니다.

각 루트의 속성은 <소꿉친구>, <룸메이트>, <외도>.

밸런스 ㄷㅔ,,,박,,, 입맛대로 골라먹을 수 있어요!!!






먼저 <소꿉친구>. 공략 캐릭터는 시즈마 유호. 쥰의 인우입니다.


원작 3~4권에서 백합력이 대폭발해서 누구나 가장 먼저 치이고 가며 초반 백합을 캐리하는 그 유명한 쥰유호입니다.


얘네 사실 출생의 비밀이 있어서 이복자매임. 시즈마 가문은 상당히 명문가인데, 쥰이 사생아라서 존재 자체가 가문의 흑역사이기 때문에 시즈마 가문을 받드는 쿠가 가문에 대충 호적을 넣었습니다. 그래서 명목상으로는 유사주종관계입니다(???)




쥰과 유호 사이는 매우 좋지만, 유호 엄마는 (어찌 보면 당연히) 쥰을 싫어하죠.





아 너무 좋다.




어릴 때부터 중병(백혈병 추정)을 앓았던 유호에게는 병약 속성이 있지만 마냥 약하지 않습니다. 강합니다. 되게 매력 있는 캐릭터예요. 솔직히 유호 디자인 너무 쩌는 것 같음 얼굴천재






ㅇㅇ어엉ㅇ엉ㅎ유ㅓㅇㅇ

백합인들의 심금을 울린 이 장면 엉어유ㅠㅜㅡㅠ



공식에서 이런 특전도 나온 적이 있읍니다... 미첫다...^^



유호의 트레이드 마크 역따봉...()




둘은 어릴 때부터 같이 지냈습니다. 생일 차이도 이틀밖에 안 나요. 쥰이 언니임(!!)





유호 루트는 1회차 플레이 시 가장 추천드립니다. 어차피 구조상 유호 루트로 빠지기 제일 쉽지만요.






다음으로 <룸메이트>. 공략 캐릭터는 무도 아야나.


쥰의 룸메이트이자 쥰이 적극적으로 추파를 던지는 캐릭터 중 하나입니다.

쥰의 가장 친한 친구라고 할 수 있는 사람이 바로 아야나입니다. (유호는 가족이란 느낌이 더 강하죠) 룸메이트라서 24시간 같이 부대끼며 지내기도 하구요.




쥰과 아야나의 일상은 이걸로 설명됩니다(...

허구한 날 질리지도 않고 섹드립을 쳐대다가 실컷 얻어맞는 쥰 ←너무도 당연한 일상.......

그러나 쥰은 유카리 다음으로-어쩌면 유카리보다도- 아야나에 대해서 잘 알고 이해해주는 사람이기도 합니다.


아야나의 현재 인우는 하야테지만, 불과 1년쯤 전까지만 해도 아야나의 인우는 아야나의 소꿉친구였던 소메야 유카리였습니다. 바로 그 이혼인우를 깬 케이스입니다.

평소에는 머리카락으로 가리고 다녀서 보이지 않지만, 유카리에게는 왼쪽 눈과 뺨에 걸쳐 큰 흉터가 있습니다. 아야나가 입힌 상처입니다.





원인은 아야나의 교만. 아야나와 유카리는 초등학교 때 처음 만나서 친구가 되어 천지학원에 같이 들어가기로 약속하고 천지학원에 입학하자마자 인우를 맺고 계속해서 승승장구해왔지만, 중등부 2학년 시절 하늘 높은 줄 모르던 아야나가 겁도 없이 상위 랭크에게 덤비다가 시합 도중 자신의 검이 깨졌는데도 이성을 잃고 무작정 달려듭니다. 그때 아야나를 막으려던 유카리가, 아야나가 휘두른 깨진 검에 부상을 입게 됩니다.








그것이 커다랗게 흉터로 남아버렸죠. 유카리는 괜찮다고 해줬으나 아야나는 크게 충격을 받아 죄책감을 가지고 방에 틀어박힙니다. 처음에 유카리는 아야나를 기다렸지만, 좀처럼 나아질 기미가 없는 아야나에게 실망하여 사고로부터 반년이 지난 시점에 아야나와 인우를 깨고 부활동의 미술부 선배인 카미죠 마키재혼인우를 맺어 탈성전을 계속합니다. 또 이때부터 유카리가 아야나를 쌀쌀맞게 대하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뒤늦게 입학한 하야테가 아야나한테 꽂혀서 마구 들이대어 아야나와 인우를 맺고, 아야나도 마이페이스인 하야테한테 휘말리느라 방구석 폐인 생활에서 벗어나 탈성전을 시작합니다.


아야나, 유카리, 쥰, 유호. 이 넷은 중등부 1학년 때부터 서로 단짝친구였습니다. 그러나 유카리의 부상 사건 이후 넷은 예전과 같은 관계로는 돌아갈 수 없게 됩니다. 아야나와 유카리를 제외하고 딱히 사이가 멀어진 것은 아니지만 아야나는 방에 틀어박히고 유카리는 무리에서 떠났으니...

평소에는 촐싹거리는 쥰이 유호 앞에서만큼은 한없이 약해진다면, 평소에 무뚝뚝하고 독설도 막 날리고 폭력적(?)인 아야나는 유카리 앞에만 서면 그대로 얼음이 되어버립니다.


유카리가 흉터를 가리고 다녔던 이유는 원작 18권에서야 밝혀지는데... 아야나가 자신을 볼 때마다 괴로워했기 때문이었다고 합니다. 그 외의 이유는 일절 없음.









이 루트와 7번 루트에서는 마키↔유카리↔아야나의 관계가 매우 부각됩니다. 쥰이 주인공 아니냐고요...? 그렇습니다만 아야나와 유카리+마키의 관계는 아야나를 논할 때 절대로 빼놓을 수가 없는 핵심 중의 핵심이기 때문에... 아야나 루트는 탄고기를 좋아하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외도>. 공략 캐릭터는 이노리 사에.


사에는 굉장히 능력 있고 우아한 언니라는 느낌의 캐릭터예요. 검기생의 최상 등급인 S랭크의 대표 인물이자 학생회 멤버 중 한 명입니다.



(S랭크는 흰 교복을 입습니다.)


뭐 까놓고 말하면... 하야브레는 기본적으로 인우끼리의 커플링이 가장 정석이에요.[각주:2] 특히 위의 10권 표지에 있는 아키라랑 사에 케미 끝내줍니다.

그런데 하나 문제가 있다면 아키라가 조낸 고자라는 것입니다 ^^ ,,,,,,,,,,,,,,,,,,,,

좀 더 적확히 말하면 원작에서도 사에→→→아키라는 너무 잘 보이는데... 아키라는 사에를 매우 깊고 진한 우.정.으로만 생각하는 듯한 그...런....(한숨)


사에한테는 세상에나 약혼자가 있습니다. 이름은 미카도 료이치. 아키라의 사촌 오빠입니다. (띠용)

물론 부모님들끼리 멋대로 정한 거구요.............







당연하지만 사에는 료이치를 시러합니다~~~^^~~~~ 다만 부모님 체면도 있고 입장상 마냥 쌀쌀맞게만 대할 수는 없기 때문에...








ㅈㅔ가.... 아키사에 치인 장면...............






이게 원작 9권에 나온 장면인데 ㅠㅠ 국내에 8권까지만 정발돼가지고.....너무슬퍼서벽뿌숨





ㅅㅂ(처욺

사에는 마음만 먹으면 다 후릴 수 있지만 셀프 수절 중이라는 모님 말씀이 너무 가슴에 꽂히는군요





아무튼 이 루트는 <사에→아키라>를 전제로 생각하시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사에 루트는 1회차 플레이로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이유는... 해보시면 알아요...

모든 루트 중 가장 진입 조건이 까다로운 루트이기도 합니다.




*타이틀로 돌아간다







  1. 원작에서 이걸로 섹드립도 나왔습니다(훈훈 [본문으로]
  2. 물론 어디까지나 '가장'이라는 거지, 작가님이 메챠쿠챠 수라장 만드는 데는 도가 트신 분이라서 웬만하면 거의 다 서로 접점이 있습니다(...) [본문으로]
Posted by 탐마
,